방어진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안내문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1학년도 여름방학 가정 안내문
작성자 방어진고 등록일 21.07.14 조회수 241
첨부파일

가 정 안 내 문

- 2021학년도 여름방학 안내-

 

1. 방학기간

: 2021720() ~ 88(), (20)

 

2. 719() 방학 선언일 일과 운영

일 과 시 간

전체 교직원 회의(20)

08 : 20 08 : 40

1 교시(45)

수업

08 : 40 09 : 25

2 교시(45)

수업

09 : 35 10 : 20

3 교시(45)

대청소

(봉사활동)

10 : 30 11 : 15

4 교시(50)

방학선언식 및 담임시간

11 : 20 12 : 10

 

3. 89() 개학일 일과 운영

일 과 시 간

전체 교직원 회의(20)

08 : 20 08 : 40

1교시 (45)

개학식

및 담임시간

08 : 40 09 : 25

2교시 ~ 7교시 (45)

정상 일과 운영

2교시

09 : 35 - 10 : 20

3교시

10 : 30 - 11 : 15

4교시

11 : 25 - 12 : 10

점심(80)

12 : 10 - 13 : 30

5교시

13 : 30 - 14 : 15

6교시

14 : 25 - 15 : 10

청소

15 : 10 15 : 30

7교시

15 : 30 - 16 : 15

4. 봉사활동 안내

1) 개인 봉사활동은 1365 자원봉사포털 또는 담임교사에게 계획서를 제출 후 개인별로 실시

2) 봉사시설(장소), 봉사내용 등을 검토해 학생 안전이 확보되는 경우에 한해 봉사활동 계획서사전 승인

3) 외부 기관 방문 봉사활동 가급적 자제

4) (캠페인 활동) 건전한 사이버 문화 조성을 위한 활동 인정

- 선플달기작성 최대 12시간 봉사활동 인정

고등학생의 경우, 60자 이상으로 20건당 일주일 최대 1시간 인정

- 선플달기운동본부 http://www.sunfull.or.kr

- 미리 계획서를 환경부에서 받아 작성 후 담임선생님에게 제출해야 함.

5. 해외여행을 하기 전, 담임선생님께 미리 연락하여 필요한 서류(방학 기간 중 국 외여행 신고서, 방학 기간 이외- 교외체 험학습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며, 장거리 여행을 하거나 중대한 일이 있으면 학교 나 담임선생님께 연락합니다.

 

6. 2020학년도 2학기 시간표는 학교 홈페 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바랍니다.

여름방학 학생 생활지도 안내

 

1. 학생생활교육 강화

1) 코로나 19 지역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피시방

노래방, 물놀이장 등 다중이용시설 출입 자제 안내

2) 비행·일탈행위·학교폭력예방교육 등

 

2. 각종 안전사고 예방

1) 수상안전유의

2) 피서지, 유원지, 해수욕장 등의 안전사고

3) 교통사고안전수칙 준수(놀이 시 보호구 착용)

 

3. 학생비행 및 탈선예방 지도 철저

1) 청소년 출입금지 구역 및 유해업소 출입·취업 금지 : 유흥업소 등

2) 음주·흡연, 약물 오·남용 예방지도

3) 폭력 피해의 예방과 주의 및 불량 서클에 가입

하지 않기

4) 유원지, 피서지 등에서의 아르바이트 및 영업

행위 금지 등

 

4. 방학중 상담활동 강화

1) 담임교사, 전문상담사와의 온라인 상담

2) 전화, 이메일, SNS 활용을 통한 학생 관리

 

5. 학부모와의 연계지도

1) 11시간 자녀와 대화하고 자녀의

고민 파악, 해결하기

2) 성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교육

3) PC 및 휴대전화 사용 습관 등 지속

관리 철저

 

6. 폭력피해 및 안전사고 발생 시 신고

1) 학교폭력 관련 신고 : 국번없이 117

2) 학교 : 230-3103, 학교 홈페이지 및

비상연락망을 이용한다.

3) 각반 담임, 각학년부장, 학생안전복지

부장, 동구 파출소(201-0112)

4) 청소년 성 매매 예방지도

 

7. 교외 생활지도

1) 학교자체 교외지도 반 편성 운영

교내계획에 의거 1회 실시

2) 유관기관(검찰, 경찰,지방자치단체 등)

과의 공조체제 강화

 

 

3학생 코로나19 예방접종 안내

 

1. 대상 : 3학년 학생 중 접종 신청자

2. 1차 예방접종 일시

1) 2021.7.20.() 오후2: 3학년1-3반 학생

2) 2021.7.20.() 오후3: 3학년4-5반 학생

3) 2021.7.20.() 오후4: 3학년6-7반 학생

. 백신종류 : 화이자 코미나티주

. 준비사항 : 신분증, 예진표 및 동의서

각각 1(분실시 학교홈페이지 공지사항 출력)

. 예방접종 후 주의사항 : 가정안내문 참고

. 접종당일 자가격리, 37.5이상 발열 등 건강상의 사유로 접종이 불가한 경우 즉시 예방접종센터(T.052-209-6920) 로 전화하여 접종일을 변경하고 담임 교사에게 알립니다.

예약변경 없이 당일 접종을 하지 않는 경우

모든 국민 접종 후 후순위 접종

 

보람찬 여름방학 보내시길 바랍니다

 

 

 

2021714

 

방어진고등학교장

 

이전글 2021학년도 고3 코로나19 백신 접종 안내
다음글 2022학년도 선택과목 희망조사서(가정안내문) 탑재